본문 바로가기

척추디스크센터/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 성공 치료 스토리 [허리디스크 비수술치료/척추관절]

   허리디스크 성공치료 스토리

 

 

 

 고시생의 허리디스크 치료 성공스토리

 

 김민수씨(남 35세)는 법관이 꿈인 고시생입니다. 대학 동기들은 물론 고시원에서 한솥밥을 먹던 지인들이 먼저 합격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노라면 그의 속은 까맣게 타들어 갔습니다. 결혼을 약속한 여자친구의 부모들은 “딸을 언제까지 노처녀로 놔둘 것이냐? 대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냐?”며 유형무형의 압박을 은근히 가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그가 받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스트레스는 상당히 심해만 갔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허리통증 및 허리디스크를 유발한다. 특히 오랜시간 앉아 있는 수험생의 경우는 허리디스크에 걸리 위험이 더 높다고 할 수 있다. 허리통증 및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려면 자주 몸을 움직여 허리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그는 독을 품고 법전을 팠습니다. 불안하면 할수록 책상에 앉아 공부에 몰두했습니다. 쉬는 시간도 없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서는 간혹 산책하며 운동하는 시간도 아꼈습니다.  

 


한데 이게 웬일입니까. 그에게 어느 날 갑자기 허리 통증과 엉덩이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그 고통은 가만히 앉아서 공부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며칠 있으면 나아지겠지 하며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으나 시간이 갈수록 그 통증은 심해졌습니다.

 

 

 

 

앉는 자세 대신 똑바로 선 자세로 책을 보려고 했으나 이 또한 여의치가 않았습니다. 다리통증으로 오래 서있기가 힘든 까닭입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고시원에서 주로 누워서 책을 보게 됐습니다. 이러다가 고시는커녕 허리 병으로 이대로 인생이 끝나는 것은 아닌가하는 두려움에 6개월 동안 척추 전문이라는 여러 병원을 전전하면서 치료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극심한 허리통증과 우측다리의 방사통은 크게 호전 되지 않았습니다.

 

 

본원을 찾은 것은 그 무렵이었습니다. 재차 정밀 검진을 실시한 결과 그의 병명은 허리디스크였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다 보니 허리디스크 발생한 것입니다. MRI 검사 결과 요추 4번과 5번 사이 돌출형 디스크가 확인됐습니다.


본원에서는 봉침을 비롯해 약침과 추나요법, 그리고 척추한약, 척추고를 복용하도록 하며 정성껏 3개월 동안 치료를 실시했습니다. 치료한지 2주가 지나면서 그는 다리 통증이 많이 완화되어 서있기가 편해지고 걷기가 부드러워졌다고 말합니다. 대략 6주 치료 후에는 허리 통증이 많이 줄어들어 어느 정도 앉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3개월 후에는 증세가 90% 이상 호전되어 공부하는데 큰 지장이 없어지게 됐습니다. 이제 그는 더 이상 허리디스크로 인한 두려움으로 떨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본원 척추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요즘에는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 30분 이상 앉아 있지 않으며 자주 일어나서 허리를 풀어주는 등의 올바른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척추관절 장형석한의원 척추관절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