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무릎퇴행성관절염

한번 손상된 연골, 닳아버린 연골이 다시 재생될 수 있나요? 퇴행성관절염 치료 연골재생 가능할까?

 



 

퇴행성 관절염은 꾸준한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만일 도중에 관절염 치료를 멈추거나 꾸준히 치료를 받지 않게 되었을 때, 올바른 치료가 적용되지 못했을 경우에는 재발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치료 시 끈기가 필요합니다.

 

관절 내에 염증이 발생하여 골막에서 분비되는 윤활유 같은 진액이 제대로 분비가 되지 못하면

관절이 움직일 때마다 열을 받게 됩니다. 

이 때 관절 내부와 물렁뼈가 손상을 입게 되어 붓게 되는데, 부기와 열을 가라 앉히기 위해 물이 차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다시 염증이 발전하는 악순환되는 과정이 되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퇴행성관절염은 조기발견에 따른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으로 한번 손상된 연골을 되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기에 올바른 치료를 적용하여 더 이상 손상되지 않게, 보호할 수 있다면 퇴행성관절염의 진행을 막고 통증을 비롯한 더이상의 퇴행 증상을 얼마든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관절의 변형과 관절조직의 파괴를 억제하여 관절염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수술하지 않고도

<한약요법>과 <약침요법>, <봉침요법>, <운동요법>등과 같은 전문치료로 충분히 호전가능하며,

 

관절질환은 90%이상 수술없이 치료되고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후에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