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관절질환

골프로 발생한 테니스엘보 성공치료 스토리 [팔꿈치통증/봉독 봉침 요법 치료]

  골프로 발생한 테니스엘보 성공치료 스토리 

 

 

갑자기 찾아온 팔꿈치 통증(테니스엘보), 봉독 봉침 요법 치료 효과는?  

 

50대 후반에 접어든 김영태 씨가 팔꿈치가 아프다며 병원을 찾았습니다. 뒤늦게 배운 골프 재미에 시간 날 때마다 골프장으로 달려갔던 이씨는 어느 날부턴가 갑자기 팔꿈치가 심하게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팔을 펴고 있을 때는 괜찮다가도 팔을 굽혔다 폈다 할 때마다 아팠습니다. 좀 쉬면 낫겠지 싶어 그렇게 좋아하던 골프도 쉬며 안정을 취했지만 통증이 더 심해져 병원에 갔더니 테니스엘보라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봉침 요법 치료 장면

병원에서 통증을 가라앉힌다는 뼈 주사를 놓아 주었는데, 통증이 금세 가라앉았습니다. 이젠 나았나 싶어 다시 골프장으로 달려갔던 이씨는 얼마 지나지 않아 통증이 재발해서 다시 주사를 맞아야 했습니다. 

 

뭔가 근본적으로 치유되지 않는 것 같았지만, 정형외과, 통증클리닉, 재활의학과를 오가던 김씨는 결국 엘보로 한동안 고생한 적이 있던 친구 소개로 한의원을 찾았습니다.  

 

 

 

 

봉독 봉침

 

봉침과 약침 치료를 해 주는데, 통증이 좋아지는 것이 조금씩 느껴지지만 뼈 주사만큼 금세 효과가 나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통증 재발의 경험이 있는 만큼, 시간을 두고 치료에 임하기로 한 이씨는 점차 한방 치료의 탁월한 진통 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봉침을 맞고 한약을 복용한 지 만 4개월, 김씨는 비로소 통증에서 완전히 해방되어 골프를 다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절대 무리하지 말라는 전문의의 조언을 마음으로 새기면서 말입니다. 

 

 

 

방송에 소개된 봉독 봉침 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