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디스크센터/척추질환

갑작스런 허리디스크 팽륜증, 2개월만에 치료 [허리디스크한의원]

갑작스런 허리디스크 팽륜증, 2개월만에 치료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허리디스크 치료스토리

 

 

허리디스크는 큰 사고나 충격 없이 발병하곤 합니다. 김인숙씨(여. 43)도 그런 경우입니다. 특별한 전조 없이 어느 날 허리에 통증이 심하게 찾아왔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는 그녀는 허리통증을 참고 회사에 출근했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거니 하던 허리통증은 갈수록 허리를 펼 수 없을 정도로 심해졌습니다.  

 

 

 

 

결국 정형외과를 찾아 X레이 촬영을 하고 2차례 물리치료를 받기도 했으나 나아지는 것이 전혀 없자 주위의 입소문을 듣고 본원을 찾았습니다.

 

 

 

허리디스크 통증으로 무기력증까지....

 

 

내원 당시 그녀는 심한 허리통증으로 자리에서 일어나면 허리를 바로 펴지 못하였으며 부축을 받고 겨우 보행할 정도였습니다. 그녀는 “허리 통증으로 5분 이상 서있기도 어렵고, 헛기침하면 허리에 울리는 통증이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심한 허리통증으로 식욕이 떨어지고 그에 따라 무기력증도 생겼다고 합니다.

 
 

 

 

CT검사를 해본 결과 요추 4-5번 디스크팽륜증(부은 디스크)이었습니다.

 


허리디스크 팽륜증에 대한 종합적인 치료가 이뤄졌습니다. 본원의 가장 큰 강점인 봉침요법을 비롯해 약침과 전침, 그리고 척추한약을 복용토록 했습니다. 대략 2개월이 지나면서 통증수치가 9->0으로 내려 앉았습니다.  

 

또 보행하는데도 큰 불편함이 없었으며 뛰는 것도 가능해 졌습니다. 허리통증이 사라지면서 식사도 잘 하게 되며 점점 기력을 되찾음은 물론입니다.

 

 

 

<수술없는 척추디스크 치료법> 

 

 

장형석한의원 척추관절센터의 허리디스크 치료는 봉침요법,한약요법,추나요법 등을 적절히 적용하여 시행된다.


 

치료를 마친 후 그녀는 “원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허리디스크팽륜증이라는 진단을 내리고 그 증상이 왜 왔고 통증이 왜 생기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셔 온갖 의문이 해소됐습니다. 2차례 일반 침 치료 후 3번째부터 봉침을 시술했는데 증상이 많이 호전됐다.”고 감사 말을 남겼습니다.

 


이어 그녀는 의자에 오래 앉아 일하는 사무직 종사자이므로 중간중간 허리를 펴라는 원장님의 말씀을 새기고 열심히 실천하겠다고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