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디스크센터/허리디스크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허리통증 , 봉침-한약치료가 안성맞춤

[허리통증치료]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허리통증 , 봉침-한약치료가 안성맞춤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하루에 8시간 이상씩 근무하며 힘든 노동을 하고 있는데요. 일반 회사원들은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그만큼 목과 허리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답니다.

 

실제로 한 통계에 따르면 20~30대의 78% 이상이 목이나 허리의 통증을 느낀다고 응답했다고 해요. 그래서 예전에는 디스크 하면 퇴행성질환이라고 생각해서 나이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여겼지만, 요즘은 20~30대에서도 디스크의 퇴행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바쁜 직장인들이지만 마음 놓고 치료 받으러 가는 것도 현실적으로 어렵죠. 물론 심한 경우에는 병가를 쓸 수 있지만 매일 지각과 결근을 반복한다면 회사에서도 눈치를 볼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하거나 잠깐 시간을 내서 간단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시술을 원하는데요. 이렇게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 딱 맞는 시술이 있습니다. 바로 한의원에서 하고 있는 ‘봉침-한약치료’ 입니다.

 

아마 허리통증이나 디스크 때문에 인터넷 서치를 많이 해 보신 분들은 그다지 생소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봉침-한약치료는 디스크 치료의 근본적인 해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치료를 통해 완치가 되었다고 해요.

 

우선 봉침은 항염 효과가 뛰어난 꿀벌의 침을 이용해 디스크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봉침은 염증에 관여하는 유전자를 직접적으로 억제시켜 디스크나 관절염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관련 전문의 장형석 박사(장형석한의원 척추관절센터 원장)는 “봉침은 약물이 지닌 독성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약물요법과 인체에 흐르는 기의 통로인 경락과 경혈을 자극해 질병을 치료하는 침구술을 결합한 치료”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장 박사는 “봉침치료는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매우 유용한 치료”라며 “척추손상 주위에 발생한 산화질소와 염증을 억제하여 신경의 손상을 막고 통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특히 봉침은 일반적인 침 치료로는 해소하기 어려운 통증이나 염증을 완화시키며 면역 증강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약치료도 병행하면 봉침의 효과를 더욱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한약치료는 연골 조직을 보호하며 손상된 신경 재생을 위해 필요한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시켜 신경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뼈조직을 보호하여 디스크 뿐 아니라 퇴행성척추염,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등을 치료하는데 우수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봉침-한약치료는 질환의 정도나 환자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효과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장형석 박사는 “봉침치료는 환자의 상태별로 봉침의 용량이 달라야하고 시기별로 조금씩 증량해야 하므로, 봉침에 대한 지식과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며 “디스크의 손상 정도에 따라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척추전문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더 의미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도움말 : 장형석 박사(장형석한의원 척추관절센터 원장 / 전문의)